안녕하세요! 17살 김나연이라고 합니다 :)
4월 시험을 봐서 고득점(국어 : 100, 수학 : 95, 영어 : 100, 사회 : 96, 과학 : 96, 도덕 : 96, 한국사 : 92)으로 합격하여 레전드 7기에도 선발이 됐지만, 저의 목표는 전 과목 만점이었기에 다시금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1:1 상담선생님께서는 저에게 8월 시험에서는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며 격려해주셨습니다. 그 힘을 받아!!
저는 4월 시험이 끝나자마자 우선 4월 시험을 준비하며 듣지 못했던 퍼펙트 총정리 강의를 듣고, 100점을 받은 국어와 영어를 제외한 전 과목 기본서를 한 글자도 빠짐없이 모두 이해할 때까진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아침 7시에 일어나 잠을 깨려 아파트 단지 한 바퀴를 돈 후 바로 공부를 시작하는 등 나름 열정적으로 공부하다 지쳐 슬럼프가 찾아올 때도 있었지만, 상담 선생님께서는 이번 또한 할 수 있다며 격려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또한 궁금한 게 있으면 알게 될 때까지 절대 못 넘어가는 성격이라 그만큼 질문도 많이 했지만 자세하고 꼼꼼하게 답변해주신 각 과목 선생님들께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정말 귀찮으셨을텐데...
덕분에 8월 시험에서는 전 과목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제 인생 한 부분의 목표를 검패스에서 성취하게 되어서 너무나 기쁩니다.~ 그때의 감동이 아직도 가시지 않네요.ㅎ
나이를 불문하고 정말 간절하게 바라고, 열정적으로 공부한다면 누구나 올백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득점 노리시는 분들, 시험보실 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시험 시간 30~40분 전체를 전부 다 활용하도록 하세요.
모르는 문제가 있더라도 계속해서 고민하다 보면 답 근처까지 생각해낼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이때 이 모르는 문제는 아는 문제 다 풀고 고민하셔야 합니다!! 모든 문제가 객관식이기 때문에 조금만 생각해도 문제만 꼼꼼하게 읽는다면 답이 나오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OMR카드를 작성하신 후에 시험지와 비교하여 검토를 안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 아무리 문제를 잘 풀었다고 해도 실질적으로는 OMR카드로 점수가 나오는 거니 여유를 두고 OMR 카드 작성하셔서 잘못 마킹해 벌어지는 불이익을 막을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제를 빠르게 풀려면 문제를 보고 별로 고민하지 않고 답이 바로바로 나올 수 있어야 합니다.
문제 난이도는 생각하며 푸는 문제는 아니기 때문이죠.. 그리고 공부방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집중하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알람을 맞춰 50분 공부하고 10분 정도 쉬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그 50분만큼은 집중해서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내용을 공부할 수 있더라구요.
제가 이렇게 열심히 공부했지만 다른 사이트나 학원에서 공부했다면 많은 내용을 배우지 못해 힘들게 공부했을거 같습니다.
검패스 책을 보세요.. 타 검정고시 책보다 정말 두껍습니다. 그만큼 내용도 풍부하고 알찹니다!!
친절하신 상담쌤과 각 전공분야에서 최고의 선생님이 강의하신다는 점이 검패스만의 차별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 검정고시는 무조건 검패스입니다.
저랑 자주 상담하셨던 선생님 나중에 꼭 뵙고 싶네요~ 검패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올게요_?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