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 2016년 고졸검정고시에서 평균 98점으로 전과목에서 3개 틀린 서희정이라고 합니다.
국어 92 수학 100 영어 96 사회 100 과학 100 한국사 100 도덕 100 이라는 높은 성적이 나왔습니다. 국어에서 2개나 실수로 틀린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제 대학입학을 위해 다시 공부하려고 합니다.
저는 대학입학을 위해 검정고시를 준비한 거라 대략 1년간 준비해야 했습니다. 중간에 슬럼프로 공부를 하루도 하지 않기도 하는 저를 뒤돌아 봤을 때 1년 정도는 기간을 가지고 준비할 때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국어
하지혜 선생님 수업을 통해 기출 지문들을 분석하고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시는 시간을 가지는게 필요할 거같습니다.
수학
원래 수학에는 큰 무리가 없어서 특별히 강의를 듣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주기적으로 기출문제를 풀면서 감을 잃지 않도록 준비했습니다.
영어
워낙 문법에 약한 저는 서현아 선생님의 강의를 3번 반복하려 들었더니 조금 극복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기초가 부족하여 1개는 틀렸네요ㅜ
과학
과학도 수학처럼 강의를 듣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정기적으로 기출문제를 풀면서 준비했습니다.
사회
사회역시 기본이 부족해서 동강은 2번 반복하고 교재를 3번정도 정독한거 같습니다. 선생님 강의를 먼저 듣고 교재를 정독하니 속도가 한결 빨라 좋았습니다.
한국사
임정원선생님께서 기본기르 잘 잡아주셔서 한국사에 기초가 없는 저와 같은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동강은 2번 정도 반복했고 책은 4번정도 정독했습니다.
도덕
도덕은 특별히 강의는 듣지않고 기본서와 기출위주로 준비했습니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고득점의 압박 때문에 너무나 힘들었는데 검패스로 공부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줄였습니다. 저처럼 1년이 될지 아니면 더 단시간에 마치실지는 모르겠지만 열공하셔서 모두 고득점 얻으시길 바랍니다.